연구 목표
복잡하고 보수적인 허가 · 개발 과정을 성공적으로 마쳐야만 신약이 개발됩니다. 신약을 개발하려면 막대한 비용과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공중보건과 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데 큰 영향을 미칩니다. 그래서 제약기업과 신약을 허가하는 규제기관은 개발 관행을 혁신하는 데 보수적인 태도를 취해 왔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변화가 필요합니다.
신약개발융합연구센터 CCADD는 기존의 의약품 개발 관행을 혁신하고, 신약개발에 필요한 다양한 지식과 기술의 융합을 통해 혁신적인 방법론을
연구 · 개발 · 보급하고자 2017년 봄에 서울대학교 융합과학기술대학원 내에 설립됐습니다. CCADD는 다양한 학문 분야의 지식과 아이디어를 창의적으로 결합하고 통합해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고자 합니다.
융합 기술을 적용해 빠르고 효율적으로 신약을 개발하면 환자의 건강과 삶의 질을 개선할 가능성이 커집니다. 뿐만 아니라 이 경험을 통해 보수적이고
경험적인 신약개발 관행이 바뀔 수도 있습니다.
핵심 가치
CCADD는 도전 정신 Challenge, 창의성 Creativity, 책임감 Accountability, 다양성 Diversity, 차별성 Difference 이라는 다섯 가지 핵심 가치를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영문 핵심 가치의 앞 글자를 따면 CCADD가 됩니다.
도전 정신 : CCADD는 오래된 관행에 맞서 도전합니다. 기존에 신약을 개발하던 방식에 의문을 제기하고 더 좋은 방법을 모색합니다.
창의성 : CCADD는 창의적 연구를 위해 새로운 연구 주제와 방법을 모색합니다.
책임감 : CCADD와 그 구성원은 책임을 집니다. CCADD는 비판을 수용하고 구성원 각자가 책임을 다합니다.
다양성 : CCADD는 다양성을 존중합니다. CCADD는 다양한 배경 · 전공 · 성향을 가진 사람을 환영합니다.
차별성 : CCADD는 남과 다르게 생각하고 행동하려 노력합니다. 기존의 방식으로 스스로를 제한하지 않습니다.
CCADD와 함께 하고 싶다면